본문 바로가기

2014/123

코딩 도중 인터페이스/디자인 변경하면 개발소요시간이 25%~100%까지 지연 기획상에서 좀 더 고객과 소통을 잘해서 제대로된 기획을 하면 개발 중간에 수정을 과도하게 안해도 될까?아직까지 그래본적이 없어서... 해외는 어떨까... 마찬가지일까...아래와 같이 일정이 딜레이된다는 걸 기획자도 아는건지...개발자에서 기획으로 넘어간 사람들도 많을텐데.. 코니는 340명이 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앱 개발에 있어서의 애로사항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전체 응답자의 50%가 넘는 이들이 앱의 기능 문제보다는 UX 문제 때문에 프로젝트 담당자나 의뢰인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코니의 수석 부사장 데이브 셔크는 "앱 개발 과정에서 모바일 앱 디자인은 종종 간과되곤 한다. 하지만 정작 문제가 되는 것은 전반적인 디자인 문제 및 사용자 경험의 부적절한 설계인 것으.. 2014. 12. 23.
능력있는 개발자가 되기위해.. 자신을 알려야 일자리가 찾아온다. 기트허브(GitHub) 프로필을 만든 후 일부 도전과제를 해결해 능력을 입증해 보이면 금상첨화. 인터뷰는 철저히 준비한다. 인터뷰 능력을 키우는 것은 자신의 몫이다. 인터뷰는 '근육'과 같다. 사용하지 않으면 줄어든다는 의미다. 사전에 예상 질문을 만들어 답변을 준비해야 한다. 면접관이 제시할 확률이 높은 테스트를 연습하는 것은 더 중요하다. 일부 회사는 기술 인터뷰 기법을 활용한다. 반면, 밤새 해결해야 할 프로그래밍 문제를 제시하는 회사들도 있다. 이를 준비할 때 참고할 좋은 자료와 자원이 많다. 크래킹 더 코딩 인터뷰(Cracking The Coding Interview)를 특히 추천한다. 출처 : http://www.itworld.co.kr/slideshow/90.. 2014. 12. 23.
자바스크립트 함수 존재 여부 확인 closePopUpMenu 라는 함수를 실행할 때 간혹 js 파일을 첨부 안해줘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한다.혹은 onclick="closePopUpMenu"과 $(document).on('click', function(){}); 로 두개의 함수를 적용할 때..스크립트 오류 안나게 하는 방법 if(typeof(closePopUpMenu)=='function')closePopUpMenu(this); 2014. 12. 5.